Shuffle | Idology.kr


Shuffle

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FacebookShare on Google+Share on TumblrEmail this to someone
최근 중에서 :
나인뮤지스
9MUSES S/S EDITION
스타제국
2015년 7월 2일
   
  1. MUSE
  2. 다쳐 (Hurt Locker)
  3. 너란애
  4. 팬시 (Fancy)
  5. Yes or No
  6. 다쳐 (Hurt Locker) (Inst.)

macrostar : '드라마'의 중위권 롱런 덕에 기대치도 꽤 높아진 나인뮤지스는, 겨우 뭔가 만들어지기 시작한 자리에서 또다시 방향을 틀어버렸다. 무엇보다 아쉬운 건 여름 스포츠웨어를 입고 있는 재킷 사진, 차 놓고선 계속 치근덕대는 남자에 대한 아쉬움을 담은 '다쳐'의 가사, 콘테이너 위에서 춤을 추고 빨강, 연두 자동차가 지나가는 뮤직비디오, 그리고 각종 음악 방송의 핫팬츠 의상까지 뭐 하나 앞뒤가 맞아 보이는 게 없다는 점이다. 다 합쳐 시너지를 내도 시원찮을 판에 중구난방이다. 하지만 분명 예년의 모습과 비교해서는 그룹 자체가 훨씬 정돈되어 있고 수록곡들도 미니앨범이라는 틀 속에서 잘 어우러져 있다. 더구나 '드라마' 이후 튼튼하고 열성적인 팬덤을 본격적으로 확보하게 되었다는 큰 수확도 있다. 나인뮤지스의 미래는 아직 밝아 보인다.

이번 회차의 추천작

미묘 : '다쳐'는 바로 이런 여름 노래를 기다렸다고 하겠다. 역시 여름엔 트랜스 풍으로 내달리는 곡이 필요하다. 달리는 부분에 비해 '도움닫기'가 다소 길다는 인상도 있지만, 확실한 다이내믹과 화려하고 시원한 사운드, 파워풀한 멜로디에 당해낼 재간이 없다. 스터터(stutter)나, 2절의 베이스와 스네어 결합 등도 과한 장식적 요소가 아니라 딱 좋은 양념으로 매력을 뿜어낸다. 나인뮤지스에게서는 바로 이렇게 숨차는 곡을 기다렸다. 그런가 하면, 화면 너머로 청승이 춤추는 듯한 '너란애', '팬시', 편안하게 흥청거리는 'Yes or No'도 나인뮤지스의 가장 두드러지는 매력들을 하나씩 정확하게 선보인다. 스윗튠이 이들의 매력 공식을 예리하게 잡아냈다면, 이에 기반한 '스윗튠 이후'를 이 음반은 상상할 수 있는 가장 멋진 형태로 해낸다.

이번 회차의 추천작

별민 : 이름 있는 프로듀서의 힘을 빌려온다고 해서 항상 좋은 작품이 탄생하진 않는다는 것은 아마 모두가 인정하는 사실일 것이다. 나인뮤지스의 이번 신보를 단순히 '프로듀서빨'이라고 칭하기 힘든 이유는, 꾸준히 보여오던 그룹의 성장세를 이번 앨범에서도 이어가면서 어떤 정점을 찍었음을 드러내고 있기 때문이겠다. 그동안 시원시원한 기럭지에 걸맞지 않은 어딘가 답답한 기획물에 갇혀있던 것이 모처럼 세련된 비키니 같은 여름 노래를 만나 제 기량을 충분히 발휘하고 있다. 이국적인 멜로디에 나인뮤지스 특유의 잘 짜여진 군무로 완성된 '다쳐'부터, 기존의 나인뮤지스의 음악 색깔을 이어가고 있는 '너란애', 매력적인 멤버들의 목소리에 집중하게 만드는 '팬시', 걸크러쉬의 주역답게 페미닌하면서도 섹시한 무드를 한껏 살린 'Yes or no'까지, 그동안 나인뮤지스에게서 볼 수 있었던 모든 매력이 집약되어 있는, 정규 앨범보다도 무게감 있는 EP.

MRJ : 멋진 곡이다. 올여름 '걸그룹 전쟁'의 승자로 나인뮤지스와 씨스타를 꼽고 싶다. 이 곡은 무척 우아하고 아름다우나 동시에 단단하고 강렬하다. 보컬 편곡과 프로덕션은 멤버들을 멋지게 빛내고, 보컬 퍼포먼스 또한 이론의 여지 없이 최상의 퀄리티다. 기존의 파워보컬 세라의 부재에도 불구, 경리는 놀라운 리드 싱어로서의 자질을 증명하고, 그룹 전체 역시 멋진 보컬을 선보인다. CD를 받자마자 보컬 트랙을 추출해 상세히 들어보았는데, 보컬은 찬란하고 또한 그 자체로 더욱 마법 같은 소리를 들려준다. 한 가지 흥미로운 것은 2, 3절 후렴에 세라의 독특한 음색이 숨어있다는 것이다. 증명할 방법은 없지만 혹시 탈퇴하기 전에 일부를 녹음한 것은 아닌지 상상하게 한다. 나의 더 상세한 리뷰는 다음의 비디오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youtu.be/LXqMM_d7KxA

이번 회차의 추천작

오요 : 드디어 나인뮤지스가 일을 냈다! 항상 준수한 곡을 내지만 그만큼의 결과를 못 거두는 게 의아하기도, 안타깝기도 했다. 자칫 다 포기하고 차트 역주행을 노리려는 자극적인 콘셉트와 지극히 흥행공식에 충실한 곡을 들고 나오지는 않을까 우려했다. 나인뮤지스의 '다쳐 (Hurt Locker)'는 오히려 여태까지 나인뮤지스가 선보인 타이틀곡 중 가장 왼쪽에 위치한다. 앨범 수록곡들도 개별 곡으로 충실히 제 역할을 하고 있다. 나인뮤지스 멤버들이 단순히 곡을 수행해내는 데에 급급하지 않고, 곡이 부여하는 캐릭터를 연기하고 있다는 인상을 받는다. 백미는 '너란애'의 랩 "너와 꿈같던 시간들이 다 거짓말 같대 / 내가 바보 같대" 가 "내가 바보 god damn"으로 들릴 때의 그 카타르시스! 여름을 겨냥하고 나온 쟁쟁한 걸그룹 사이에서 단연 가장 탁월하다.

유제상 : '다쳐(Hurt Locker)'의 인스트루멘탈 포함 총 6곡이 수록된 EP. 타이틀만 놓고 보자면... 음... 나인뮤지스 곡이 아닌 것 같다. 라틴 댄스 분위기의 매우 팝적인 곡으로 승부수를 던졌는데, 평자는 '돌스'나 '드라마' 같은 걸 좋아하니까 아무래도 심심하게 들렸던 것이 사실. 뭐, 나인뮤지스가 무려 6년여 간이나 꾸준히 활동하리라고는 아무도 기대 못 했으니 지금의 모습이 대견하기도 하고, 마냥 뻣뻣하기만 했던 이들의 안무도 이제 자연스러워졌으니 괜찮다 괜찮아.


음반 소개글

★ 나인뮤지스 <9MUSES S/S EDITION> ★

나인뮤지스의 아주 특별한 여름이야기!!
뜨거운 여름! 건강하고 섹시한 나인뮤지스로 컴백!!

2015년 봄, 새로운 멤버 소진, 금조를 영입하며 새롭게 돌아와 당당함과 화려함을 담은 미니앨범 드라마(Drama)로 큰 사랑을 받았던 나인뮤지스[9MUSES]가 뜨거운 여름 새로운 앨범으로 돌아왔다.
평균신장 172cm, 여름과 가장 잘 어울리는 모델돌이라는 별명과 함께 화려한 비주얼을 바탕으로 ‘여성들의 워너비’, ‘원조 군통령’, ‘명품 모델돌’ 등의 수많은 수식어와 더불어 데뷔한 이래 처음으로 Special Summer 앨범 ‘9MUSES S/S EDITION’ 을 발매하며 한층 더 시원시원한 매력적인 모습으로 변신했다.

데뷔 이래 처음으로 여름 앨범을 발매하는 만큼, 이번 Special Summer 앨범 ‘9MUSES S/S EDITION’은 ‘나인뮤지스[9MUSES]의 아주 특별한 여름이야기’라는 컨셉으로 앨범과 화보가 하나로 합쳐진 특별한 에디션으로 구성되어 뜨거운 여름을 잊게 할 건강함을 지닌 섹시한 나인뮤지스[9MUSES]의 모습이 담겨 있다.

우선 Special Summer 앨범 ‘9MUSES S/S EDITION’에는 이번 앨범의 전체 분위기를 대표하는 곡 ‘MUSE’를 시작으로 나인뮤지스[9MUSES] 만의 여름을 한층 돋보이게 할 유로피안 감성 댄스곡 ‘다쳐(Hurt Locker)’, 왔다 갔다 하는 남자의 행동에 지쳐 돌아서버린 여자의 마음을 풀어낸 ‘너란애’, 강렬한 셔플 리듬을 기반으로 레트로 하면서도 유려한 구성으로 또 다른 새로운 색을 느낄 수 있는 댄스곡 ‘팬시(Fancy)’, 나인뮤지스[9MUSES]만의 스위트하고 섹시한 목소리를 느낄 수 있는 ‘Yes or No’ 총 5곡이 수록되어 ‘여자들의 사랑이야기’가 표현되어 있다.

또한 음악과 더불어 여름과 가장 잘 어울리는 명품 비주얼을 가진 나인뮤지스[9MUSES]의 장점들을 가장 잘 표현한 화보집은 ‘여자들의 힐링 바캉스’라는 컨셉으로 구성되어 앨범과 화보집이 합쳐져 ‘여자들의 특별한 여름이야기’를 표현하고 있다. 나인뮤지스[9MUSES]가 처음으로 발매하는 화보집인 만큼 92페이지에 걸쳐 화보가 수록되었고, 비치웨어, 서핑, 스포티한 캐주얼 등 여름에 어울리는 다양한 컨셉을 담아 그동안 앨범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멤버 개개인의 매력을 담아내 Special Summer 앨범 ‘9MUSES S/S EDITION’의 특별함을 한층 더 높였다.

억지로 만들어진 섹시함이 아닌 평균 신장 172cm가 보여주는 자연스럽고 건강한 섹시, 긴 팔다리와 멤버들의 표정을 통해 표현되는 매력! 일부러 드러내지 않아도 저절로 느껴지는 나인뮤지스[9MUSES]의 건강한 섹시함을 표현해 내는 것을 이번 앨범에서 중점을 두었고 한층 더 강해진 나인뮤지스[9MUSES]의 퍼포먼스를 Special Summer 앨범 ‘9MUSES S/S EDITION’ 과 컴백 무대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나인뮤지스[9MUSES]의 Special Summer ‘9MUSES S/S EDITION’ 앨범은 오는 7월 2일(목) 자정 음원공개를 시작으로 한층 강해지고 여름에 어울리는 건강한 섹시미를 가진 모습을 공개하며 컴백무대를 선보이며 활동에 돌입한다.

★ 앨범 타이틀곡 < 다쳐(Hurt Locker)> ★

나인뮤지스[9MUSES]의 아주 특별한 여름 이야기를 담은 Special Summer 앨범 ‘9MUSES S/S EDITION’의 타이틀곡 ‘다쳐(Hurt Locker)’ 는 아시아 아티스트들의 대표 곡들과 소녀시대 ‘소원을 말해봐’, ‘Catch Me If You Can’ 등을 만들어낸 프로듀서 Erik Lidbom 과 Herbie Crichlow, Anne Judith Wik 의 곡으로 실력파 프로듀서 e.one의 세련된 편곡이 더해져 한층 더 여름에 어울리는 나인뮤지스[9MUSES]의 컴백 맞춤 곡으로 탄생된 곡으로 나쁜 남자의 전형적인 모습에 지쳐 마음이 다치고, 다음이 닫혀버린 여자가 독하게 변해가는 이야기를 가사로 담고 있는 곡이다.

잊을만하면 꼭 새벽에 전화를 해. 정말 뻔뻔해. 헤어지자고 한 건 너인데,
어이없어, 기가 막혀. 전화하지도 말라며, 지금 뭐 하자는 건지. 너 어쩌라는 건지
내 맘이 다쳤어. Oh no 늘 힘들 땐 내 곁엔 없었어. 내 맘이 닫혔어. Oh no Bye love.

‘다쳐(Hurt Locker)’ 의 ‘Hurt Locker’는 절대 피할 수 없는 육체적, 정신적 고통이란 의미로 앨범 속 음악의 전체적인 느낌과 가사의 내용을 함축해 놓은 제목이다. 너무 무겁지도 그렇다고 너무 가볍지도 않은 나인뮤지스[9MUSES]의 여름을 한층 돋보이게 하기위해 기존에 보여주었던 느낌과는 다른 분위기로 바꿔 도전한 유로피안 감성의 댄스곡 ‘다쳐(Hurt Locker)’의 뮤직비디오는 ‘상처받아 닫아버린 마음’을 컨테이너 박스에 비유해 감각적인 영상으로 표현해 냈다.

★<앨범수록곡 소개>★
01. MUSE
Composed by e.one / Arranged by e.one
나인뮤지스[9MUSES]의 Special Summer Album의 분위기를 대표하는 곡으로 타이틀곡 ‘다쳐(Hurt Locker)’의 트레일러 곡으로 앨범의 시작에 잘 어울리는 초반부의 몽환적인 분위기와 후반부의 강한 비트의 반전 사운드가 돋보이는 댄스곡이다.

★ 02. 다쳐(Hurt Locker)
Composed by Erik Lidbom, Anne Judith Wik, Herbie Crichlow / Lyrics written by e.one, Urban Cllasik /
Arranged by e.one /
다쳐(Hurt Locker)는 아시아 아티스트들의 대표 곡들과 소녀시대 '소원을 말해봐', 'Catch Me If You Can' 등 을 만들어낸 프로듀서 Erik Lidbom 과 Herbie Crichlow, Anne Judith Wik의 곡으로 실력파 프로듀서 e.one의 세련된 편곡이 더해져 한층 더 여름에 어울리는 나인뮤지스[9MUSES]의 컴백 맞춤 곡이다.
나인뮤지스[9MUSES]가 여름을 겨냥하여 처음으로 발매하는 Special Summer EP 앨범의 타이틀곡
다쳐(Hurt Locker)는 새롭게 도전한 유로피안 감성의 댄스곡으로 나쁜 남자의 전형적인 모습에 지쳐버린
마음이 다치고, 닫혀버려 독하게 변해가는 여자의 이야기를 담은 가사가 포인트인 곡이다.

03. 너란애
Composed by e.one / Lyrics written by e.one, 이유애린 of 9MUSES / Arranged by e.one /
'너란애'는 대세 프로듀서 이자 실력파 작곡팀 e.one의 곡으로 Disco와 Funky한 리듬과 어쿠스틱 악기들의 조합이 매력적으로 표현된 곡으로 타이틀 곡 '다쳐(Hurt Locker)'와 같이 여자의 시점에서 왔다 갔다 하는 남자의 마음에 지쳐 돌아서버린 여자의 마음을 또 다른 시각의 가사로 풀어낸 곡이다.

04. 팬시(Fancy)
Composed by 정창욱 / Lyrics written by 정창욱 / Arranged by 정창욱 /
'팬시(FANCY)' 는 나인뮤지스[9MUSES]의 '드라마(Drama)'를 작곡한 정창욱 작곡가가 다시한번
나인뮤지스[9MUSES]에게 선물한 곡으로, 강렬한 셔플 리듬을 기반으로 레트로 하면서도 유려한 구성이 돋보이는 나인뮤지스[9MUSES]가 이제까지 선보인 작품들과 또 다른 새로운 색을 느낄 수 있는 댄스곡이다.

'나빴어 그녀 얘기를 하며 즐거워하는 너, 슬펐어 그 얘기에 애써 태연히 웃는 나' 라는 가사 첫 줄에
곡 전체의 내용이 함축되어 있으며, 누구나 한번쯤 경험 했을 법한 이야기가 흥미롭게 전개되어
들으면 들을수록 귀를 사로잡는 매력을 지닌 곡이다.


05. Yes or No
Composed by BOYTOY, 를(Lel) / Lyrics written by BOYTOY, 를(Lel), 이유애린 of 9MUSES /
Arranged by BOYTOY, 를(Lel) /
'YES or NO' 는 친구도 아니고 애인도 아닌 애매한 태도를 보이는 남자에게 확실하게 마음을 보여 달라는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작곡가 BOYTOY 와 를(Lel)이 함께한 세련된 느낌의 미디엄 팝 곡이다.
나인뮤지스[9MUSES]만의 스위트하고도 섹시한 보이스를 새롭게 느낄 수 있으며 나인뮤지스[9MUSES]의 래퍼 '이유애린'이 랩메이킹에 직접 참여해 한층 돋보이는 곡이다.

06. 다쳐(Hurt Locker) Inst.
Composed by Erik Lidbom, Anne Judith Wik, Herbie Crichlow/ Lyrics written by e.one, Urban Cllasik /
Arranged by e.one


나인뮤지스의 음반들


스타제국의 음반들

Share This Post On
Logo Header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