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리스트
- Moon U
- Teenager
- You Are
- Firework
- Remember You
- 내게
- Face
음반소개글
김영대: 시종일관 유려하고 공간감이 느껴지는 R&B 트랙들이 흘러간다. 간결하고 낭만적인 정서를 강조하는 것이 현재 미국 팝의 전반적 트렌드인 까닭인지 갓세븐의 신보 역시 이 같은 분위기를 반영하고 있다. 가끔은 그 이상의 뭔가가 나와줘도 좋을 듯한, 어떤 의미로든 그야말로 매끈한 음악들이다. 곡 각각의 완성도는 큰 흠을 잡기 어렵다. 올해 나온 싱글들 중 손에 꼽을 만한 ‘You Are’를 비롯해, ‘Moon U’, ‘Face’까지 JYP 작곡 팀들의 컬러와 아울러 갓세븐의 개성이 적당한 지점에서 어울리고 있다. JJ 프로젝트까지 생각한다면 올해 JB의 곡쓰기는 상당한 수준에 올라와 있음이 느껴진다.
랜디: “Flight Log” 3부작이 끝나고, 드디어 새로운 시작이다. 새 음반은 멤버들의 자작곡으로 가득 채웠다. 모두 ‘하드캐리’의 전투적 사운드로 기억되는 3부작과는 전혀 다른 칠링 트랙으로, JYP가 빠지고 멤버들이 적극적으로 뛰어들어 일궈낸 드라마틱한 전향이란 점에서 원더걸스의 “Why So Lonely” EP에 준하는 감동이 있다. 군데군데 멤버들의 보컬 처리가 평면적인 질감이고, 그에 호오가 갈릴 수도 있을 것 같지만, 나이브한 가사관이라 이런 목소리도 나쁘지 않게 어울린다. 아마추어 같은 해사함도 있으면서 케이팝 프로덕션스러운 트렌디함도 있는 수작.
오요: “Flight Log” 3부작은 앨범 간 유기적 연결 측면에서 아쉬운 점이 많았고 이 시기를 대표하는 뚜렷한 이미지와 콘셉트가 존재한다고 말하기도 애매한 것이 사실이었다. 그 덕분인지는 몰라도 “7 for 7”은 그 이전 앨범과 크게 달라지지 않은 장르(퓨처 사운드를 중심으로 한 팝) 범위 내에서 안전하게 전개된다. 오히려 인상적인 지점은 확실히 성숙해진 갓세븐 멤버 개개인의 곡 수행 능력이다. 케이팝식 보컬과 랩이 전자음악을 기반으로 한 사운드와 충돌하는 것 같다가도 듣다 보면 어느새 고개를 끄덕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JYP 엔터테인먼트의 음반들
-
스트레이키즈
Clé 1 : MIROH
(2019) -
트와이스
Fancy You
(2019) -
JUS2
FOCUS
(2019) -
닉쿤
Me
(2019) -
ITZY
IT'z Different
(2019) -
준호
Two
(2019) -
트와이스
The year of "YES"
(2018) -
데이식스
Remember Us : Youth Part 2
(2018) -
갓세븐
〈Present : YOU〉 &ME Edition
(2018) -
유빈
#TUSM
(2018) -
백아연
Dear me
(2018) -
트와이스
Yes or Yes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