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야 – Angel (2018)

Angel
Glorious
2018년 3월 14일
트랙리스트
  1. Angel
음반소개글

마노: 노래부터 퍼포먼스까지, 그야말로 솔로로서의 호야가 가장 잘 하는 것들로 이루어져 있다. 끈적한 무드의 슬로우잼에 야살스러운 노랫말을 흘리듯 가볍게 노래하고 있는데, 춤이 최대의 무기인 그답게 퍼포먼스를 함께 봐야 비로소 완성이 되는 느낌이 있다. 엠넷 〈Hit the Stage〉에서 다수의 뛰어난 무대를 남겼지만 특히 느릿한 리듬을 ‘가지고 노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는데, 그것을 확장해 다양한 각도로 판을 연출하는 것을 보니 앞으로 나올 본작에 기대를 걸게 된다. ‘래퍼 호야’만을 기억하고 있던 사람들에게는 기분 좋은 놀라움을 선사하게 될 한 방.

미묘: 은근하게 부글거리는 신스 루프 하나에 긴 호흡의 비트를 올린 설계의 심플함이 이색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면서 기분 좋은 긴장을 유도한다. 영상을 통해 드러나는 퍼포먼스도 짜임새와 임팩트 모두 인상적이다. 다만 보컬이, 특히 가성을 활용할 때, 담백함을 넘어 납작하게 느껴지는 대목들이 있어 아쉽다. 슬로우잼의 기조를 매우 끈적하게 가져가는 것은 아니라서 이를 그나마 보완한다.

서드: 호야 특유의 절도 있는 퍼포먼스에 최적화된, 선공개로 프로모션하기에 적합한 곡이다. 컷 없는 원테이크로 촬영된 뮤직비디오 또한 모노톤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미니멀한 연출과 맞물려 그의 퍼포먼스에 집중하게 하는 시너지 효과를 낸다. 첫 솔로 앨범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갖기에는 충분한 매력이다.


호야 의 음반들

Glorious의 음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