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방분석 노동 : 2014년 5~6월 엑소 – 중독

SM은 자체적으로 카메라 워크-퍼포먼스의 완성도를 갱신했고, 이에 대한 다음 타자로 다시 엑소를 세웠다. 그러나 음악방송이 소화할 수 있는 카메라 워크-퍼포먼스 난이도는 뮤직비디오의 무대 재현에 한계를 가져왔다.

Read More

음방분석 노동 : 2014년 5월 넷째주 인피니트 – Last Romeo

5월 넷째 주 인기가요, 음악중심, 엠카운트다운의 ‘Last Romeo’ 컴백 무대들을 훑어보며, 인피니트가 들고 온 콘셉트를 각 방송이 어떻게 소화하고 있는지 살펴본다.

Read More

음방분석노동 : 2014년 3월 셋째주 투하트 – Delicious

상상력을 자극하는 투하트의 뮤직비디오. 인기가요의 연출은 액션과 안무의 합보다는 표정과 감정선에 집중한다. 투하트라는 기획을 가장 잘 이해하고 세밀하게 표현해낸 결과물이다.

Read More

음방분석 노동 : 노동의 시작

인기가요는 차력 같은 프로덕션 퀄리티로 K-POP의 가장 찬란한 순간을 갱신해 나가고 있다.

Read More
Logo Header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