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혹적인 감성과 사운드 장인정신으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 캐스커. 한국 일렉트로닉 1세대이기도 한 캐스커는 올해 초, JUUNO란 이름으로 프로듀서 이준오의 솔로 음반 “Shift”를 발매하여 보다 본격적인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선보이기도 했다. 그런 그에게 귀기울여 들은 아이돌팝이 있다면 플레이리스트를 선곡해 달라고 부탁해 보았다. 캐스커도 아이돌을 들을까. 듣는다면 어떤 곡일까. 사운드 장인의 플레이리스트를 그의 코멘트와 함께 들어보기로 한다. – 에디터
1. 레이디스코드 – Hate You
뮤직비디오가 매우 인상적이었다. 노래도 취향이고 보이스도 좋다.
2. 샤이니 – 방백 (Aside)
90년대 황금 가요의 느낌? 아이돌 음악의 문법에 맞는 건지 그런 건 모르지만 곡 자체로서 너무 좋다.
3. 2NE1 – 살아봤으면 해
한동안 가사에 깊이 빠져서 들었던 기억이 난다.
4. 레인보우블랙 – Cha Cha
윤상이십니다.
5. f(x) – 미행 (그림자; Shadow)
한국에선 이런 곡은 인디 음반에도 넣기 힘들 거 같다. 시대정신 맞네요.
6. 엑소 – 중독 (Overdose)
흠 잡을 곳이 없는 트랙이다.
7. 인피니트 – 다시 돌아와
이게 왜 잘 안 됐는지 아직도 모르겠다.
8. 소녀시대 – Wait A Minute
특이한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듯하지만 의외로 오소독스한 곡들이 많은 게 또한 SM이기도 한 거 같다.
어쩌면 다소 뜬금 없는 제안에 흔쾌히 응해준 이준오에게 감사를 전한다.
Latest posts by Editor (see all)
- 아이돌로지 10주년 : 현 필진의 Essential K-pop 플레이리스트 - 2024-05-13
- 아이돌로지 10주년 : 아이돌로지는 사랑을 싣고 (前 필진) - 2024-04-29
- 아이돌로지 10주년 : 아이돌로지는 사랑을 싣고 (미묘) - 2024-04-15
3 replies on “Play 8 : Casker’s Selection”
무슨 의도의 기획인지 모르겠다. 성의도 없고 그렇다고 촌철살인이 들어있는 것도 아니고 저 정도 코멘트는 초등학생도 할 수 있을 듯. 그야말로 뜬금없는 기사.
준오씨의 셀렉션을 알 수 있는건만으로도 충분히 가치 있는 기사라고 생각합니다만..
아이돌로지가 ‘뜬금없음’ 전문인 걸 모르시는 것 같습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