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2월 1주차(2월 2일~8일) 아이돌팝 신작 데이터 아카이브 및 주요작에 대한 필진들의 발 빠른 한줄평/단평. 더 씬드롬, 몬스타엑스, 에이티즈, Tame Impala & 제니, tobi lou의 신보에 대한 한줄평/단평이 수록되었다.

조은재: 드림캐쳐의 남돌 버전을 만들자면 아무래도 이 방법 밖엔 없었을 듯하다.

마노: ‘baby blue’를 잇는 미국 풀렝스 앨범 선공개 두 번째 싱글. 국내에서의 활동 경향을 생각했을 때는 다소 당황스러울 수 있겠으나, 미국에서의 기발매작이나 행보 등을 고려했을 때는 제법 자연스러운 방향성이라는 생각이 든다. 곧 발매될 리드 싱글에 따라 앨범의 전체적인 색깔이 보일 듯한데, 일단은 잠시 판단에 쉼표를 찍어두기로 한다.

조은재: 최근작보다 초기작에 더 가깝게 느껴진다는 점에서, 에이티즈의 아이덴티티가 어디에 있는지 고민한 흔적이 느껴진다. 현세대 케이팝 팬덤이 수요하는 트렌드를 따르는 듯하다가도 반드시 ‘에이티즈’라는 태그를 붙여둔다.
마노: 음악은 철저히 최신 경향성을 따르고 있되, 코어만큼은 팀 고유의 ‘시대정신’을 적절히 이식해오고자 고심한 흔적이 역력히 보인다. 현 시점 가장 최선을 다한 그들만의 ‘오답 노트’라는 생각이 들어 이 다음을 기꺼이 고대하게 된다.

퀴비: 케이팝이 해외 진출을 위해 ‘모셔오기’ 식으로 팝 스타들의 피쳐링을 추진했던 시기를 지나, 케이팝 세계와 팝 세계의 교류가 점점 활성화되고 협업의 형태 역시 다양화되고 있는 것이 재미있다. Tame Impala와 케이팝 스타의 이름을 나란히 보게 될 줄이야. 매캐한 Tame Impala의 프로덕션과 고혹적인 제니의 보컬-랩이 기대 이상으로 잘 어우러진다.

퀴비: 케이팝은 아니지만, 케이팝을 재료로 한 흥미로운 작업이기에 언급하고자 한다. “Same Old Jeans ⟨3”는 뉴진스의 곡들을 샘플링한 미국 래퍼 tobi lou의 믹스테이프로, 뉴진스의 전체 디스코그래피보다도 긴 70여 분의 시간에 걸쳐 뉴진스에 대한 애틋한 ‘팬심’을 유기적인 스토리로 엮어냈다. 하나의 디제잉 셋처럼 앨범이 이어지기에, 단일 곡보다는 시간 들여 앨범 전체를 들어보기를 권한다. (보다 긴 리뷰를 작성하고자 위클리 코멘트는 이만 짧게 줄인다.)
2026년 2월 1주차(2월 2일~2월 8일) 발매작
2/2 월
제로베이스원 “RE-FLOW” (싱글)
옐(YEL)(피에스타) ‘나르시시스트 (Narcissist)’ (싱글)
트리플에스 “4study4work4inst Vol.3” (스페셜)
2/3 화
샤(블리쳐스) “23:24” (정규)
정은지(에이핑크) ‘앵무새’ (싱글)
2/4 수
보이넥스트도어 “BOYNEXTDOOR TOUR ‘KNOCK ON Vol.1’ FINAL – LIVE” (라이브)
지코, 크러쉬 ‘Yin and Yang (FANXY CHILD Ver.)’ (싱글)
스킨즈 ‘WHY U MAD’ (싱글) (버추얼)
2/5 목
오운(비엔엑스) ‘Bet me’ (싱글)
레이나(애프터스쿨) ‘Almost Love’ (싱글)
*나빌레라 ‘NO LIMIT’ (싱글) *(데뷔)
더 씬드롬 ‘Good Boy’ (싱글)
2/6 금
에이티즈 “GOLDEN HOUR : Part.4” (미니)
몬스타엑스 ‘growing pains’ (싱글)
희재(세븐어스), 형진(디그니티) ‘어느 째즈바 (Memories)’ (싱글)
Tame Impala & 제니 ‘Dracula (JENNIE Remix)’ (싱글)
2/7 토
없음
2/8 일
없음
- Weekly : 2026년 2월 1주차 - 2026-02-08
- ⟨케이팝 데몬 헌터스⟩, “케이”팝의 새로운 ‘혼문’을 열다. - 2026-02-05
- Weekly : 2026년 1월 4주차 - 2026-02-01


